23번: 계산
24번: 직사각형의 최적경로상황으로 보고 여사건 생각해주기
25번: "적어도" 워딩 나오면 항상 여사건 생각.
26번: 1이 맨앞에 오는지 맨뒤에 오는지의 경우와 나머지 경우로 케이스분류. 전자의 케이스는 두 사건이 동일한 경우임을 인지하기(사건의 대칭성..?으로 표현해보겠다 앞으로. 이번 교육청 문제에서 이 아이디어 활용하는게 한 번 더 나온 것 같아서)
27번: (가) (나) 조건은 세트로 나올 가능성이 높을 수 밖에 없다. 어떤 증가하는 원함수가 역함수와 꼴이 같으려면 그 함수는 항등함수(y=x)말고 가능할 수 없으나 감소함수 일 때는 무수히 많은 함수가 가능함. 따라서 (가)조건에서 증가함수꼴을 제시해주고 (나)조건에서 y=x 대칭인 두 좌표가 나와야한다는 조건을 동시에 만족하려면 "f(3)=3, f(6)=6 일 수 밖에 없다"로 이해해보면 괜찮을 문제.
28번: (가) 또는 (나) 조건 중 여사건으로 생각하면 좋은게 있을까..? 생각해보면 둘 다 딱히 그렇게 보더라도 상황이 간단해지지 않으므로 그냥 있는 그대로 경우의 수 구하기. 경우의 수 합과 곱의 법칙을 잘 이용하면 되는 문항.
29번: 16의 배수가 되려면 소인수 2를 4개 가지고 있어야하는 수여야하므로 1~6사이에 2 소인수 두개 이상 가지는 수는 4뿐이므로 4를 가지는 개수에 따라 case분류해서 문제 풀었음.
1. 4가 0개이면 짝수(2,6) 4개로 형성되어야하고(소인수 2를 4개 가져야하니까)
2. 4가 1개이면 나머지 숫자가 짝수 2개 or 3개로 형성되어있어야함(소인수 2를 2개를 더 가져야하므로)
3. 4가 2개이면 나머지 숫자들이 뭐든 상관없는 상황(이미 소인수 2를 4개 가졌으므로)
4. 4가 3개이면 나머지 숫자들이 뭐든 상관없는 상황(사실 상 3번째 케이스랑 합쳐줘도 되는 상황임)
5. 4가 4개인 상황(이것도 3번째 케이스와 뭉쳐줘도 됨)
30번: total 8개인데 홀수 홀수로 나눠줘야되는 상황 + (n(D) = n(E) *2)이어야하므로 5 / 3 홀수로 공의 개수 나누는 상황으로 유일함.
D/E에 검정공 3개를 주는 경우와 검2 흰1 주는 경우 두개만 생각해주면 나머지 경우는(검1흰2, 검0흰3) 앞에서 구한 두 경우와 각각 똑같은 상황이므로(사건의 대칭성) 위에 두가지 구해주고 두배하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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